본문 바로가기
시네마 영화

리미트리스 ( Limitless ) 2012년 영화 알약 한 개로 천재가 되는 스토리 배경

by 피머텐 2023. 4. 21.
반응형

1. Intro

 

2012년 영화 "Limitless"는 미래의 성능 개선 약물 NZT-48을 통해 인간의 뇌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주인공인 에디 모라 (브래들리 쿠퍼 분)는 실패한 작가로, 이 약물을 통해 놀라운 지능, 창의력, 그리고 기억력을 얻게 됩니다. 

 

에디의 새로운 능력으로 인해 그의 인생이 급변하고, 그러나 동시에 NZT-48의 부작용과 범죄 세계와의 관계로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이 영화는 미래의 인공지능과 인간의 뇌 간의 관계를 탐구하면서 동시에 윤리적인 쟁점을 제기합니다.

2. 등장인물

 

감독 : 닐 버거

 

브래들리 쿠퍼 (Bradley Cooper) - 주인공 에디 모라(Edward Morra) 역을 맡았으며, NZT-48 약물을 복용한 후 놀라운 지능과 능력을 발휘하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로버트 드 니로 (Robert De Niro) - 칼 밴 룬(Carl Van Loon) 역을 맡았습니다. 그는 강력한 경제인으로, 에디의 능력을 이용해 자신의 이익을 증진시키려 합니다.
애비 코니쉬 (Abbie Cornish) - 린디 (Lindy) 역을 맡았으며, 에디 모라의 여자친구이자 동료입니다. 영화에서 그녀는 에디의 세상이 NZT-48에 의해 뒤바뀌는 과정에 함께합니다.
앤드류 하워드 (Andrew Howard) - 게너디 (Gennady) 역을 맡아, 러시아 마피아와 관련된 악당으로 나타납니다. 그는 에디의 NZT-48 사용을 알게 되어 그를 협박하게 됩니다.
애나 프리엘 (Anna Friel) - 멜리사 (Melissa) 역을 맡았습니다. 에디의 전 여자친구로, 그녀는 에디가 NZT-48을 처음 접하는 계기를 제공하며 영화의 전개에 영향을 줍니다

3. Limitless 스토리

 

실패한 작가인 에디 모라(브래들리 쿠퍼 분)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에디는 어느 날 전 여자친구 멜리사(Anna Friel 분)의 형제 버닝에게서 지능과 기억력을 높여주는 실험적인 약물 NZT-48을 제공받게 됩니다. NZT-48를 복용한 후, 에디는 놀라운 지능, 창의력, 그리고 기억력을 발휘하게 되며, 인간의 뇌능력을 최대한 사용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게 됩니다.

에디의 새로운 능력 덕분에 그의 인생은 급변하게 됩니다. 그는 미완성이던 소설을 몇일 만에 완성하고, 증권 시장에서 엄청난 이익을 올리는 데 성공합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에디는 강력한 경제인 빌로버 아셋(로버트 드 니로 분)의 주목을 받게 됩니다. 아셋은 에디의 능력을 이용해 자신의 이익을 증진시키려 하며, 두 사람은 긴밀한 관계를 맺습니다.

그러나 에디는 점차 NZT-48의 부작용과 그 약물을 통한 인간 관계의 어두운 면을 보게 됩니다. 그는 자신의 목숨을 위협하는 러시아 마피아 게너드(앤드류 하워드 분)과 대립하게 되고, 여자친구 린디(애비 코니쉬 분)의 안전에도 위협을 받게 됩니다. 또한, 에디는 약물의 공급이 끊길 경우 그가 어떻게 되는지를 고민하게 됩니다.

에디가 약의 부작용과 범죄 세계의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 싸우는 이야기를 따라갑니다. 이 과정에서 주인공 자신의 능력을 활용해 위기를 극복하고, 끝내 빌로버 아셋과의 관계를 이용해 성공한 경제인이 되며 정치계로 발돋움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작품은 인간의 잠재력과 미래의 인공지능 그리고 인간의 뇌 간의 관계를 탐구하면서 동시에 윤리적인 쟁점을 제기합니다.

 

이 영화는 인간의 욕망과 그로 인한 파국의 가능성을 살펴보는 동시에, 인간의 뇌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술의 윤리적, 사회적, 그리고 개인적인 영향을 조명합니다. 에디가 처음에는 약을 통해 거의 초인적인 능력을 발휘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지만, 결국 그에게 부정적인 결과가 따르게 됩니다. 이는 인간의 뇌를 개선하는 기술의 올바른 사용법과 그 기술에 대한 책임에 대한 물음을 던집니다.

그리고 인간의 뇌 능력을 극대화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의 권력 불균형에 대한 경고 역시 담고 있습니다. 에디와 빌로버 아셋이 그들의 이익을 위해 NZT-48을 사용하는 것은 불평등한 사회 구조를 더욱 강화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문제는 인간의 뇌와 인공지능의 발전에 따른 영향에 대한 더 깊은 탐구를 요구합니다.

결국, 인간의 잠재력에 대한 흥미로운 탐색을 통해, 윤리적인 문제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고찰을 제공합니다. 이 영화는 뇌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술의 가능성과 함께 그로 인한 부작용과 위험성에 대해 균형 잡힌 시각을 제시하며, 관객에게 이에 대한 심도 있는 고민을 불러일으킵니다.

 

 

감독이 이야기를 빠르게 전개시키며 관객의 몰입을 유도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놀라운 영상 효과와 화려한 색감은 에디가 알약약을 복용한 후 체험하는 새로운 세상을 시각적으로 풍성하게 표현해주었습니다.

리미트리스는 인간의 뇌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술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이러한 기술이 가져올 수 있는 부작용과 사회적, 윤리적 문제에 대한 경고도 담고 있습니다. 영화의 전개 과정에서 각종 전복사태와 긴장감 넘치는 순간들은 관객을 긴장하게 만들어 주며, 끝까지 몰입하게 합니다.

그러나 영화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일부 관객은 영화의 전개가 다소 예측 가능하다고 느낄 수 있으며, NZT-48의 뒷 배경이나 약물이 가져오는 부작용에 대한 설명이 충분하지 않아 실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인물들의 동기나 성격이 충분히 발전되지 않아 표면적으로 다가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간의 잠재력에 대한 독특한 접근 방식과 흥미로운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있어 많은 관객들에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영화는 스릴러와 과학적 상상력을 결합하여 인간의 욕망과 그로 인한 파국의 가능성을 탐구하면서, 인공지능과 인간의 뇌 능력 간의 관계를 탐구합니다. 이 영화는 미래의 기술과 인간의 존재에 대한 고찰을 통해 독특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관객들에게 그림을 그리며 감동과 재미를 선사합니다.

캐릭터 간의 상호작용은 관객이 이야기에 더 깊이 관여하게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브래들리 쿠퍼와 애비 코른리쉬의 화려한 연기는 에디와 린다의 관계를 사실적으로 그려내고, 로버트 드 니로의 빌로버 아셋은 에디와 복잡한 관계를 형성하며 스토리에 긴장감을 더합니다.

 

4. 제작 배경

 

캐스팅: 영화의 주인공 에디 모라 역할을 맡은 브래들리 쿠퍼는 원래 영화의 제작자 중 한 명인 로버트 드 니로가 추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 배우는 영화 "Limitless"를 통해 처음으로 협업하게 되었으며, 이후에도 다른 작품에서 함께 작업했습니다.

NZT-48: 영화에서 등장하는  약은 실제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현실 세계에서 진행 중인 뇌 기능 향상 연구와 높은 관심을 가진 사람들로 인해 주목을 받았고 기발한 상상력과 과학적인 가능성을 결합하여 이야기에 긴장감을 더합니다.

비주얼 효과: 영화에서는 에디가 NZT-48을 복용한 후 경험하는 세계를 독특한 영상 효과를 통해 보여줍니다. 놀라운 카메라 워크와 색감, 편집은 에디의 시점에서 뇌 능력이 급격하게 향상되는 것을 시각적으로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관객들에게도 마치 약물을 복용한 것처럼 느낄 수 있게 합니다.

촬영지: 뉴욕과 필라델피아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이러한 도시의 거리와 건물들은 영화의 배경을 현실감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특히, 에디가 자신의 능력을 시험해보며 거리를 달리는 장면은 뉴욕의 도시 경관을 활용하여 더욱 인상적으로 그려

져있습니다.

 

영화의 성공과 영향력: 개봉 당시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으며, 많은 관객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 영화는 뇌 능력 향상에 대한 논의를 더욱 활성화시켰으며, 관련 분야의 연구와 실제 약물에 대한 관심을 끌어 올렸습니다. 작품의 성공은 2015년에 CBS에서 방영된 "Limitless"라는 동명의 TV 시리즈로 이어졌으며 영화의 세계관을 확장하고 새로운 캐릭터들을 도입하여 더 많은 이야기를 선보였습니다.

음악: 영화의 음악은 폴 레너츠(Paul Leonard-Morgan)가 작곡하였습니다. 그의 독특한 스타일과 전자음악의 혼합은 영화의 긴장감을 높이는 데 기여하며, 각 장면의 분위기와 에디의 감정 변화를 완벽하게 반영하였습니다. 음악은 영화의 몰입감을 한층 높이는 요소로 작용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